미얀마 바간과 문화재 고대사원 탐방 및 여행 꿀팁!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얀마 바간과 문화재 고대사원 탐방 및 여행 꿀팁!

by 머니 길라잡이 2024. 2. 21.
반응형

 

미얀마의 역사가 깊은 도시 바간으로 매혹적인 여행을 떠나보세요. 이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고대 사원과 시대를 초월한 풍경부터 이 역사적 보석을 정의하는 문화재에 이르기까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심층적인 탐구를 제공하기 위해 쓰게 되었습니다. 미얀마 바간에 꼭 방문해야 할 고대사원, 실용적인 여행 팁 등 누구나 쉽게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미얀마 바간 여행에 대한 자세한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바간의 중심부를 탐구합니다. 

 

미얀마 바간의 풍경을 담은 이라와디강 유역

 

 

 

 

 

이라와디강 유역에 위치한 바간은 미얀마의 풍부한 역사와 시대를 초월한 풍경을 담아 역사적으로 아주 중요한 것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서기 9세기에서 13세기 사이에 번성한 미얀마 바간은 한때 이교도 왕국의 수도였으며 그 당시 2,000개가 넘는 사원, 사리탑, 탑의 유산을 남겼습니다. 이 도시의 역사적 중요성은 영적인 분위기와 결합되어 다른 어느 곳과도 비교할 수 없는 멋지고 훌륭한 여행지가 됩니다. 이라와디 유역은 미얀마의 물리적 지형을 형성할 뿐만 아니라 문화, 경제, 생태학적 경관에서 중심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자연 지형입니다. 히말라야에서 안다만 해까지 흐르는 강의 여정은 강둑을 따라 자연과 인간 사회 간의 상호 연결에 대한 이야기를 엮어냅니다.이라와디 강은 미얀마에서 문화적 의미가 매우 깊습니다. 이곳은 정착 패턴과 무역 경로에 영향을 미치면서 국가 역사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만달레이, 양곤 등 미얀마의 주요 도시 다수가 이라와디강을 따라 위치하고 있어 도시개발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미얀마 바간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매년 10월부터 3월까지의 건기 동안 여행을 계획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월부터 5월까지의 온화한 기온의 봄과 맑은 하늘, 꽃이 만발한 생동감 넘치는 풍경을 제공하는 미얀마 바간의 고대사원 탐방 및 불가사의를 탐험하기에 이상적인 배경을 제공합니다.

 

고대사원 탐방 1탄 : 담마양이 사원과 탓빈뉴 사원

 

 

 

 

 

미얀마 바간에서의 고대사원 탐방은 도시에서 가장 큰 사원인 인상적인 담마양(Dhammayangyi)사원이 대표적입니다. 이 사원은 신비한 분위기를 풍기며 전설이 깃들어 있으며 건축학적 위용은 피라미드 같은 구조와 복잡한 벽돌 구조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아난다 사원과 비슷한 스타일로 디자인된 이 사원은 각각 부처상으로 이어지는 4개의 입구가 있는 넓은 중앙 홀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대 벽화로 장식된 사원의 복도를 탐험하면서 12세기의 예술적 기량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건축물에 담긴 이야기를 담미양 사원의 고요한 복도와 방을 경험하며 벽 안에서 울려 퍼지는 과거의 목소리를 상상해 보세요. 종종 "전지적 사원"이라고 불리는 우뚝 솟은 탓빈뉴 사원이 있습니다. 60m가 넘는 탓빈뉴 사원의 우뚝 솟은 구조물은 미얀마 바간의 스카이라인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이 사원의 디자인은 몬 스타일과 스리랑카 스타일의 영향을 받은 버마 건축 요소를 통합합니다. 계단을 오르면 주변 평야의 숨막히는 풍경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역사가와 사진작가 그리고 아마추어 일반인들 모두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건축학적 웅장함과 역사적 중요성으로 간직한 이곳에 건축학도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담마양이 사원(Dhammayangyi Temple)과 탓빈뉴 사원(Thatbyinnyu Temple)은 미얀마 바간의 풍부한 역사와 뛰어난 건축물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이 고대사원을 가진 도시로의 여행을 계획하면서 이 사원이 전하는 이야기에 빠져보고 수세기 동안 여행자를 사로잡은 웅장함을 목격하세요. 미얀마 바간의 경이로움을 탐험하고 발견하고 여행 추억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겨보세요.

담마양 및 탓빈뉴 사원 방문 꿀팁


1. 사진찍기 최적의 조명 조건을 찾으려면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에 탐색하세요.
2. 현지 가이드와 함께 사원의 역사적, 건축학적 중요성을 알아보세요. 미리공부해가시길 추천합니다.
3. 복장: 규정과 지침을 준수하여 성전의 신성한 성격을 존중합니다.



고대사원 탐방 2탄 : 쉐지곤 파고다와 아난다 사원

 

 

 

 

 

미얀마의 유명한 종교 유적지이자 바간의 상징인 쉐지곤 파고다에서 사원 탐방을 시작해보세요. 쉐지곤의 황금빛 빛이 장관을 이루는 주변 푸른 하늘은 쉐지곤의 배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복잡하게 장식된 홀과 안뜰을 거닐며 동남아만의 특유한 영적인 분위기에 흠뻑 빠져보세요. 아난다 사원의 건축 디자인은 몬족과 인도 건축 양식의 조화로운 융합을 반영합니다. 이 사원은 그리스 십자가를 연상시키는 대칭적인 레이아웃으로 자랑스럽게 서 있습니다. 51m 높이까지 솟아오른 사원의 독특한 첨탑은 hti라고 알려진 우산 모양의 구조물로 장식되어 있으며 스카이라인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쉐지곤 사원은 네 개의 금박을 입힌 불상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각각은 한 방향을 향하고 있습니다. 아난다 디자인의 엄청난 규모와 정확성은 경외감을 불러일으킵니다. 외부 벽을 장식하는 세밀한 조각품은 부처님의 삶의 이야기인 자타카 이야기의 장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아난다 사원은 시간과 자연 재해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아난다 사원은 역사적, 문화적 중요성을 보존하기 위해 세심한 복원 노력을 거쳤습니다. 오늘날 이곳은 예배 장소일 뿐만 아니라 미얀마의 회복력과 유산 보존에 대한 헌신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아난다 사원 방문을 위한 실용적인 꿀팁


1. 복장 :  성스러운 장소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어깨와 무릎을 가리고 정숙한 옷을 입으세요.
2. 신발 : 사원에 들어가기 전에 신발을 벗으세요.
3. 방문 시기 : 황금빛 색조로 물든 아난다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려면 일출 혹은 일몰에 방문을 계획하세요.

반응형